162지맥종주중/만월지맥종주완성

만월지맥 1구간 진고개-동대산-차돌배기-분기점-1135봉-전후치

세르파송 2021. 7. 14. 13:32

만월지맥 1구간

산행일시 : 2021년 7 월 10일
누구랑 : 세르파 홀산임
교통수단 : 자가용 무박
산행거리: 12.04km
산행시간 : 5시간 42분 (05시08분-10시56분 휴식시간포함)

산행코스 : 진고개-동대산(1434m)-1423봉-1405봉-1296봉-차돌배기-만월지맥분기점(1260m)-1135봉-956.3봉-811봉-830봉-819.1봉-전후치

만월 지맥이란?

만월 지맥은 백두대간 오대산 두로봉 (1422m) 남쪽 2.5km(동대산 1434m) 북쪽 3.7km 지점인 1260m 봉에서 북서쪽으로 가지를 쳐 전후재 철갑령 (1012m) 만월산(628.1m) 한천산(333.3m) 오산령(20m)을 거쳐 양양 남대천 낙산대교에서 그 맥을 다하는 도상거리 약 45km 되는 양양 남대천의 왼쪽 분수령을 만월 지맥이라 칭한다

-만월 지맥을 3구간으로 완성하기 위해서 출발입니다 중간 접근로 확보가 어려워 1구간을 짧게 하고 나머지는 2구간으로 진행 예정입니다

-진고개 도착하여 잠시 휴식 후 동대산 방향으로 진행입니다 오대산에 걸쳐있는 기지맥으로 한강기맥 주왕 지맥 만월 지맥 황병 지맥 만덕 지맥입니다 4개는 진행이고 이제 마지막 만월 지맥을 이어갑니다

-동대산에 오르고 계속하여 백두대간길을 걸어서 동대산 3.7km 두로봉 3.0km 1260m 분기봉 도착하여 푯말 뒤로 지맥을 출발합니다

-금곡 선배님 환영으로 진행이고 1135봉 인증을 합니다 진행이고 956.3봉은 우측으로 우회하면 보기 어렵고 직진하여 오름으로 올라야 합니다

-내림으로 진행하고 지맥은 내림 봉우리 좌틀로 진행입니다

-소나무 군락지와 철탑을 지나고 전후치 도착하여 만월 지맥 1구간 입문 산행 갈무리를 합니다

-바로이어서 만덕 지맥 도심2구간을 완성하기 위하여 동해고속도로 굴다리 도착하여 만덕지맥 2구간을 완성을 합니다

지맥 산행은 지맥 산행에 대한 흥분된 마음과 설렘이 있는 한 162 지맥 도전은 계속됩니다-세르파-

만월 지맥 분기점 두로봉 3.0km 동대산 3.7km 지점 1260m입니다

들머리 진고개입니다 여름철 시원합니다

백두대간 동대산을 지나갑니다

956.3봉입니다

전후치입니다

진고개 한산합니다 코로나만 아니면 제법 차가 있을 테인데~~~

동대산 오름 들머리 호우경보로 등산로 폐쇄라고 하네요 여기까지 왔는데 강 무시하고 통과 진행입니다

동대산을 오름으로 진행이지만 백도 대간길 좋으니 눈누나나입니다

동대산 삼각점 인증을 합니다

요상스러운 나무도 보이고

차돌바위 백두대간 때 땅벌에 몇 방을 쏘였는지 모를 벌침 장소로 한강기맥 접속으로 통과하고 일반 산행도 하고 백두 대간 남진 북진으로 통과 6번 정도 통과인 거 같네요 백두대간 태백산에도 차돌바위가 있네요

구멍 난 나무도 있고 선선합니다

분기점 인증을 하고 출발입니다

1130.4봉입니다

956.3봉입니다

오래된 소나무들이 많이 있습니다

선배님들 반갑습니다

철탑 우측으로 우회하여 진행입니다

전후 치로 내립니다

부연마을 하늘 아래 첫동네이라고 합니다 하늘아래 첫 동네가 많습니다

다음 구간 들머리를 확인합니다

날머리 인증을 합니다 소형차는 전후치로 오를 수 있습니다 근데 길은 험합니다 참고하세요

2구간으로 진행이 애매하여 1구간 입문을 하고 남은 구간을 2구간으로 하여 진행할 예정이고 이어서 바로 만덕 지맥 도심구간을 진행하기 위해서 출발이고 만덕지맥 지난번 날머리 동해고속도로 도착하여 만덕 지맥을 소나기 맞으면서 진행하여 완성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