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2지맥종주중/봉화지맥종주완성

봉화지맥 1구간 백운산통신소-지맥분기점-어깨봉-백운산-오성산-용화산-대성가구단지

세르파송 2021. 8. 2. 20:15

봉화지맥 1구간

산행일시 : 2021년 7 월 24일
누구랑 : 세르파 뚜벅이님 땡중대장님
교통수단 : 자가용 무박
산행거리: 19km
산행시간 : 10시간 21분 (01시55분-12시16분 점심 휴식시간포함)

산행코스 : 백운산 통신소-지맥분기점-840.2봉-732.6봉-714.6봉-어깨봉삼각점-백운산 삼각점 -367.7봉-매봉교-서곡길-293.6봉-중앙고속도로굴다리-백운낚시터-오성산소공원-남원주중사거리-천매사거리-용화산-용화산삼거리-순복음교회-중앙고속도로굴다리-남송골프클럽-임도삼거리-187.6봉-원주톨케이트굴다리-횡단보도-대성가구단지(더위로 구간 조정)

봉화 지맥이란 ?

봉화 지맥은 치악산 남대봉에서 원주시 부론면 정산리로 이어지는 백운 지맥이 백운산 (1086.1m) 직전의 군대가 있는 백운산 통신소에서 북서쪽으로 분기하여 원주시 지정면 간현리의 섬강까지 이어지는 도상거리 약 33 km의 산줄기를 말한다.

이 산줄기에는 어깨봉 (708.3m) 매봉산(545.4m) 백운산(535.5m) 용화산(227.7m) 배부른산(417.5m) 봉화산 (334.8m) 덤바위산(334.8m) 장구봉(346.3m) 매봉산(253.1m) 영산 (324.0m) 만날 수 있다

-날씨가 더워서 영월 지맥 백운 지맥 봉화 지맥으로 가지 친 봉화 지맥을 도전하기 위해서 출발입니다 백운산 국립휴양림 통과가 문제인데 새벽에 문이 열려있어서 간단히 해결되고 차로 백운산 정상 군부대까지 접속합니다

-정상 온도가 26도이고 바람 한 점 없습니다 백운 지맥으로 두 번 오르고 봉화 지맥으로 3번째 군부대를 오릅니다 군분대 정문 좌측으로 하여 출발이고 철조망을 우측에 두고 급경사로 오름으로 하여 정상 분기점에 이르고 진짜 정상은 군부대 안에 있습니다
-백운 지맥 때 들머리를 잘 못 찾아서 봉화 지맥으로 1km 정도 알바하여 다시 백하여 백운 지맥을 이었던 곳이기도 합니다
별다른 특색이 없이 진행이고 날파리가 엄처 많습니다

-840.2봉을 지나고 736.2봉도 지나고 714.6봉을 지나서 어깨봉 정상석이 있고 삼각점이 있습니다 멋지게 인증을 하고 가는 방향 우측으로 지맥은 이어집니다

-쉼터 안부에 도착하여 영월 지맥 치악산 비로봉부터 남대봉까지 보면서 일출이 되기를 기다리고 일출을 보고 출발입니다 막걸리 2병도 마시고 1시간여를 쉬었다 갑니다 정말 멋진 치악산 종주능선 영월 지맥과 백운 지맥 능선입니다

-백운산 삼각점을 확인하고 진행이고 367.7봉을 지나서 매봉교를 건너고 서곡길로 하여 지맥을 접속하여 진행이고 29.6봉을 지납니다

-중앙고속도로 굴다리를 건너고 백운 낚시터에서 지맥으로 접속하여 진행이고 우측에 아파트 단지를 두고 진행입니다 오성산 지나고 남원주중 사거리 지나고 천매봉을 오르기 위해 갔지만 공사 중으로 현장소장이 올라가면 안 된다고 하여 저는 후퇴하고 땡중 대장님 뚜벅이님 기필고 올라가서 진행이고 저는 도로로 하여 천매봉 사거리를 지나서 서원주 초교 도착입니다

-한참을 기다려서 땡중대장님 뚜벅이님과 만나서 아파트 공사장 함바집에서 아침을 먹고 다시 용화산을 오르고 내려서 진행이고 순복음교회에서 내려서 굴다리를 건너서 남송 골프클럽 옆으로 진행이고 절개지 상단 마루금으로 진행이고 187.6봉을 지납니다

-날씨가 너무도 덥습니다 이대로 가다간 낙오입니다 결단을 내립니다 여기서 중단하고 2구간을 길게 하기로 하고 원주 굴다리를 건너서 배부른 산 오르기 전 대성 가구단지에서 멈추기로 합니다

-무더위로 인하여 제대로 지맥 진행이 어렵고 더디기만 합니다 더위를 잘 버티고 시원해질 때까지 구간 조정하여 지맥을 이어갈까 합니다

지맥 산행은 지맥 산행에 대한 흥분된 마음과 설렘이 있는 한 162 지맥 도전은 계속됩니다-세르파-

쉼터 영월지맥 치악사 비로봉부터 남대봉까지 조망입니다

어깨봉입니다

백운산 535.7봉입니다

백운산 정상 군부대입니다 백운산 국립휴양림 새벽에 차단기가 열려있습니다

철조망을 우측에 두고 진행입니다

봉화지맥 분기점입니다 군부대 안에 봉화지맥 분기점이 있습니다

백운지맥 때 알바로 오고 다시 정식으로 봉화지맥으로 접속하여 진행입니다

736.2봉 인증을 합니다

714.6봉 인증을 합니다

714.6봉 뚜벅이님 인증을 합니다

벌레가 많아서 모기장을 쓰고 진행입니다

어깨봉 정상입니다

어깨봉 땡중대장님 어깨로 확실히 인증을 합니다

쉼터에서 영월지맥 치악산 줄기를 여명이 터오기를 기다리면서 막걸리를 마시면서 쉬어갑니다

545.6봉입니다

백운산 정상입니다

367.7봉입니다

매봉교입니다

서곡길입니다

293.6봉입니다

굴다리를 통과합니다

낚시터을 지납니다

남원주중 사거리입니다

오성산 산을 오릅니다

천매산이 보입니다

천매산을 이렇게 올라갑니다 개고생입니다

천매사거리입니다

서원주 초교입니다

용화산 오름입니다

용화산을 내립니다

순복음교회를 지납니다

중앙고속도로 굴다리를 찾아서 지납니다

187.6봉입니다

원주톨게이트 굴다리입니다

횡단보도를 건넙니다

대성가구단지 배부른산 입구에서 더워서 구간조정으로 여기서 마무리를 합니다

더워서 더이상 진행이 어렵습니다 혹서기 지맥은 무리가 있습니다

지맥 산행은 지맥 산행에 대한 흥분된 마음과 설렘이 있는 한 162지맥 도전은 계속됩니다 -세르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