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금북정맥지맥/부용지맥종주중

부용지맥 1구간 감우리-승주고개-분기점-감우재-가섭지맥분기점-부용산-못고개-굴다리

세르파송 2024. 7. 22. 21:37

부용지맥 1구간
산행일시 : 2024년 6월 06일
누구랑 : 세르파 홀산임
교통수단 : 자가용 당일
산행거리 : 12.19km
산행시간 : 7시간 10분 (06시 14분-13시 24분 점심 휴식 시간 포함 )
산행코스 : 감우리-승주고개-부용지맥분기점-감우재(37번국도)-감우재전승비-387.1봉-사정고개-가섭지맥분기점-496.6봉-506.0봉-478.4봉-부용산(645.2m)-306.4봉-294.0봉-못고개(82번도로)-3번국도-평택제천간고속도로굴다리

부용지맥이란?
부용지맥은 한남정맥금북정맥 보현산(476.1m) 북쪽 600m 지점인 충북 음성의 477m 봉에서 동쪽으로 가지를 쳐 부용산(645.2m) 수레의산 (678.8m) 덕고개 매방채산(375.4m) 자주봉산(439.3m) 솔고개 평붕산(395.5m)을 지나 남한강과 달천의 두물머리인 충주 탄금대 앞에서 남한강을 사이에 두고 계명지맥과 마주 보며 달천의 우측 분수령이 되는 도상거리 43km의 산줄기를 말한다

이 산줄기는 분기봉에서 동북 진하여 4.6km 가선 동남쪽으로 도상거리 34km의 가섭지맥을 떨구고 북진하여 9.4km를 가선 다시 북쪽으로 도상거리 30km의 오갑지맥을 분기시키고 북진하는 오갑지맥은 7.1km 지점에서 다시 동쪽으로 국망산(770m)을 거쳐 무쇠봉으로 가는 제법 실한 산줄기 하나를 분기한다

-현충일 산행을 근교로 하여 부용지맥 1구간을 하고자 하여 감우리로 출발입니다 거리가 가까워서 부담이 없으나 날씨가 더워서 중간에 멈추고 마는 숙제만 남기는 산행입니다  당일 새벽에 출발하여 감우리 도착이고 감우리에서 전원주택단지를 통하여 승주고개 도착입니다  보현산 방향으로 오르고 부용지맥 분기점입니다

- 보현산을 패싱 합니다 부용지맥 분기점 인증을 하고 2017년 1월에 오고 다시 7년 만에 오릅니다 시간의 흐름은 막을 수가 없습니다 이제 7년 후면 산행이나 할 수 있을는지 세월이 유수와 같이 흘러갑니다 부기점 이증을 하고 잡목지대를 통과하여 감우재 37번 국도로 내립니다 길을 건너서 감우재 전승비 방향으로 올라서 접속하여 진행입니다

-사정고개로 내리고 여기서 다시 오름으로 한참을 오르면 가섭지맥 분기점입니다 사정고개는 가섭지맥 접속지로도 활용됩니다 급경사 오르면 가섭지맥 분기점이고 우틀은 가섭지맥이고 좌틀은 부용지맥 길입니다  진행하여 오름으로 하여 겨우 어렵게 부용산 645.2m를 오릅니다 인증을 하고 내림으로 하여 못고개 도착입니다

-도로로 내리니 정말 덥습니다 수레의산을 오를 자신이 급격히 저하됩니다 고속도로 굴다리까지 진행 후 다음 기회로 넘기고 더위에는 점점 자신감이 결여됩니다  못고개로 다시 와서 점심을 먹고 부용지맥 1구간을 갈무리를 합니다

지맥산행은 지맥산행에 대한 흥분된 마음과 설렘 열정이 있는 한 162 지맥 도전은 계속됩니다-세르파-

지나온 부용지맥 분기점이 보입니다

부용지맥 분기점 478m입니다

2017년 1월 한남금북정맥 때 부용지맥 분기점입니다

2017년 1월 한남금북정맥 때 보현산 정상입니다

가섭지맥 분기점입니다

부용지맥 부용산 645.2m입니다

못고개 입니다

고속도로 굴다리 전에서 1구간을 더워서 갈무리를 합니다

감우리마을 펜션단지로 접속하여 승주고개로 오릅니다

요리로 진행입니다

뒤돌아 본 길입니다

승주고개입니다 좌측으로 접속하여 진행입니다

승주고개 푯말입니다

좌측으로 접속하여 진행입니다

부용지맥 분기점입니다

부용지맥 분기정 선배님들 시그널입니다

요리로 내립니다

맞은편이 감우재 전승기념관입니다

기념탑 우측 임도로 접속하여 진행하여 마루금으로 접속하여 진행입니다

387.1봉입니다

385.3봉 삼각점봉입니다

사정고개입니다 가섭지맥 접속으로도 오르는 곳입니다

한참을 힘들게 오르면 가섭지맥분기점입니다

부용지맥은 좌측으로 진행입니다 가섭지맥은 우측으로 진행입니다

496.6m입니다

503.0m입니다

478.4m입니다

준희선배님 응원글입니다

부용지맥 부용산입니다

부용산 645.2m입니다

부용산 인증을 합니다

부용산 삼각점봉입니다

292.2m입니다

못고개입니다

고속도로 굴다리입니다 더워서 요기서 부용지맥 1구간을 갈무리를 합니다

굴다리통과 전 날머리 인증을 하고 부용지맥 1구간을 갈무리를 합니다

지맥 산행은 지맥 산행에 흥분된 마음과 설렘 열정이 있는 한 162 지맥 도전은 계속됩니다-세르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