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2지맥종주중/명성지맥종주완성

명성지맥 2구간 여우고개-군부대-사향산-낭유고개-관음산-도내지고개

세르파송 2020. 10. 1. 16:35

명성지맥 2구간
산행일시 : 2020년 9월 30일
누구랑 : 세르파 뚜벅이님 유레카고문님
교통수단 : 자가용 당일
산행시간 : 7시간 5분(운동시간 : 5시간 5분)
산행거리 : 14.41km
산행코스 : 여우고개-삼거리-690봉-730봉-군부대우회-사향산-734.8봉-낭유고개-관음산(733m)-610봉-459봉-501봉-315.8봉-도내지고개

명절이고 교통이 막히지 않은 곳을 택하다 보니 명성지맥 2구간을 하는 게 좋다고 판단이 되어 뚜벅이님 유레카 고문님과 약속을 하고 새벽 3시 40분 출발하여 지난 번 날머리 여우고개로 출발하고 도착 전 5km 전방 폐가에서 아침으로 라면과 밥으로 식사를 하고 다시 출발하여 여우고개에 도착합니다

산행 준비를 하고 포장된 도로를 따르다가 좌측으로 하여 지맥을 접속하고 다른 분들은 포장된 길을 그대로 오르면 지맥길을 우회하지만 군부대 정문으로 바로 오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지맥길을 조금이나 더 따르기 위해서 삼거리에서 좌측으로 접속하여 군부대 교통호를 지나서 치고 오르고 능선에 오르니 국망봉이 조망됩니다 조망이 좋으나 안개로 시야가 확보가 되지 않습니다

능선길은 암릉길이고 군부대 철책이 나옵니다 우리는 군부대 철책을 우측으로 우회하니 군부대 정문이 나옵니다 포장된 길을 오르면 나오는 정문이고 뒷쪽으로는 명성산이 바로 조망됩니다 계속하여 군부대 우측으로 철책을 따라서 능선에 접속하는 데 군인이 나와서 내려가라고 합니다
무시하고 오릅니다

능선에서 우측으로 오르자 사향산 정상이 나오고 원래는 군부대가 정상입니다 이제 능선을 따르고 734봉에 이르고 직진으로 하산이고 670봉에서 지맥은 좌측쪽으로 내림인데 뚜렷한 길로 계속가면 낭유고개에서 약간 벗어납니다 좌측으로 따라서 내림으로 내려야 합니다 낭유고개 도착하여 인증하고 방호벽 좌측으로 하여 임도길로 올라서 능선에 접속하여 진행이고 오름으로 첫번째 헬기장이 나오고 우리는 여기서 휴식을 하면 간식으로 막걸리와 김밥 등으로 에너지를 보충하고 이제 계속하여 오름으로 진행하여 관음산을 오릅니다

관음산에서 인증을 하고 정면으로 지맥길은 이어지고 이제 하산으로 속도가 나기 시작합니다 한참을 내리다가 610봉으 지니가고 철책펜스가 나오면 우측으로 따르고 철책과 헤어지고 계속하여 오름으로 오르면 501봉이 나오고 이제 내림으로 산행은 계속되고 315.8봉 삼감점봉을 지나면서 급내림이고 계속하여 전진이고 우측임도로 하여 다시 포장된 골목길로 진행하여 타이어가게 도내지고개 도착합니다

다음구간 들머리를 확인하고 2구간 산행을 갈무리를 합니다 그리고 200m 정도 떨어져 있는 태국전적비를 구경하고 전번에 활용하였던 포천택시로 여우고개로 원점하여 산행을 갈무리을 합니다

지맥산행은 지맥산행에 대한 설렘과 흥분된 마음이 있는 한 162지맥 도전은 계속됩니다 -세르파-

사향산 737m봉입니다 인증을 합니다 군부대로 우회하여 오르고 실제적으로는 군부대가 정상입니다

732.6m 관음산 낭유고개에서 계속하여 오름으로 오릅니다

산정호수 방향입니다 운무가 넘 아릅답습니다

유레카 고문님과 사향산 인증을 합니다

날머리 다음구간 들머리와 불무산이 조망됩니다

유레카 고문님과 관음산을 인증을 합니다

유레카 고문님 뚜벅이님 인증을 합니다

날머리 도내지 고개 인증을 합니다

사향산 오르기 전 뷰입니다

명지산이 보입니다

사향산 오르기전 인증을 합니다

국망봉 명지산이 보입니다

지난번 날머리입니다

들머리 여우고개입니다

포장도로를 올라갑니다

파인힐 3거에서 지맥길은 좌측으로 하여 접속합니다

임도에서 접속하는 산길을 뒤돌아 봅니다

교통호를 지납니다

화생방 철종입니다 군생활 하시는 분은 추억을 되살립니다

에이원님 소슬바람님 법광님 띠지입니다

암벽지대를 지납니다

국망봉 방향 일출입니다

군부대가 나옵니다

우측으로 우회합니다

군부대 정문이 나옵니다 처음 들머리 포장길로 오르면 군부대 정문이 나옵니다

정문에 우측으로 철조망을 우회하여 오릅니다

군부대 정문에서 바라보는 명성산입니다

명성산이 넘 멋져요

철책을 우측으로 오르고 있는 뚜벅이님입니다

유레카 고문님 철책을 오르고 있습니다

국망봉쪽 운무입니다

한북정맥의 마루금 산들 국망봉 명지산 운악산이 조망됩니다

운해가 아름답습니다

유레카 고문님 2구간 제일높은봉 인증을 합니다

셀카를 찍습니다

산정호스 방향 뷰가 아름답습니다

낭유고개입니다 내려오다가 약간의 알바를 합니다

낭유고개 입니다

낭유고개를 임도로 하여 오릅니다

사향산 오르기전 세명이서 셀카 인증을 합니다

낭유고개에서 헬기장으로 오르고 계속하여 오름으로 관음산 도착입니다

유레카 고문님 뚜벅이님 관음산 인증을 합니다

관음산 인증을 합니다

관음산에서 내림으로 지맥은 진행되고 철책이 나오면 좌측으로 우회합니다

315.8봉 삼각점이이고 여기서부터 도내지 고개까지 내림으로 하산입니다

다음구간 불무산이 조망됩니다

날머리 방향입니다

원지맥길입니다 진행하기 어려워 우측으로 우회하여 도내지 고개 도착입니다

포장길로 내리고 좌회전하여 아래 날머리입니다

날머리 도내지고개입니다 gps 작동하시니라 날머리에서 바쁘십니다

다음구간 들머리 군부대 방향 도내기 고개입니다 불무산 오름 만만치 않을 것 같습니다

다음구간 들머리 타이어할인마트 군부대 입구입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어서 타일랜드 6.25전적비입니다 1000명이상이 전사를 하였다고 합니다 참 고마운 태국입니다

사향산 오르기 전 조망처입니다

띠지도 걸어봅니다

군부대 우회 힘들어여 전방지맥이라서 군부대 우회가 많습니다

날머리 도내지 고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