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2지맥종주중/명성지맥종주완성

명성지맥 3구간(명성지맥완성) 도내지고개-불무산-방골고개-운산리고개-보장산-배모루-아우라지

세르파송 2020. 10. 4. 19:49

명성지맥 3구간 (종주완성)
산행일시 : 2020년 10월 3일
누구랑 : 세르파 뚜벅이님 유레카고문님
교통수단 : 자가용 당일
산행시간 : 11시간 (운동시간:7시간 50분)
산행거리 : 21.92km
산행코스 : 도내기고개-군부대-630봉 불무산(669m)-610봉-642봉-방골고개-헬기장-271.5봉-운산리고개-보장산-555봉-350봉-260봉-363봉-배모루

새벽 4시경 송내남부역을 출발하여 가다가 중간에 아침식사를 하고 6시경 도내지고개 도착하여 산행을 준비하고 6시15분 출발합니다 군부대 정문에서 좌틀로 진행이고 신일기도원 방향으로 진행하다 축사 앞 밤나무에서 밤이 많이 떨어져서 밤을 줍고 산행은 뒷전입니다

임도를 걸어서 좌측으로 접속이고 계곡을 따르다가 능선을 보고 치고 오릅니다 능선에 접속하여 임도길로 진행이며 다시 우측으로 치고 오르고 잠시 후 무영객님 산우를 만납니다 반갑고 온라인으로 뵙고 오프라인에서 뵈니 정말로 인연입니다 무영객님은 전날부터 첫구간부터 진행중이고 2틀로하여 명성지맥을 마무리를 한다고 합니다

이제 무영객님 그리고 뚜벅이님 유레카고문님 4명이서 산행이 되고 한참을 치고 오르고 군분대 철책이 나오고 지뢰위험표시가 있고 철책을 우측에 두고 너덜지대를 지나고 계속하여 치고 올라 능선에 접속하고 다시 치고 오르니 헬기장이 나오고 진행하니 불무산 정상입니다

초반부터 1시간 40여분 치고 오릅니다 에너지 소비가 많습니다 바위지대를 지나고 642봉 방카를 보고 다시 후퇴하여 길주의 우틀로 지맥은 진행입니다 방카를 보면 알바입니다 방카전 우틀로 진행입니다

계속하여 진행이고 방골골개 도착입니다 방호벽 도로를 건너 우측 철문을 열고 임도로 진행하여 지맥을 접속합니다 도로를 좌측에 두고 진행하여 운산리고개 도착하여 점심으로 에너지를 보충하고 힘을 내어 길건너 철책을 월담하여 진행입니다 월담을 하지 않더라고 좌측으로 진행하여 철책을 통과하여 임도로 오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지맥방향을 바로 철책을 넘어 진행이이고 보장산까지 꾸준한 오름이고 보장산 임도를 만나고 우리는 바로 직진으로 치고 오르기가 까다로워서 임도로 진행하여 정상전 지맥길과 접속이고 지맥길 또한 임도입니다
헬기장 보장산이 나오고 원지맥길은 직진이나 군부대로 막혀서 우리는 보장산에서 전망암 방향으로 진행하여 하산으로 진행이고 350봉을 지나고 암봉을 지나고 우틀로 진행이고 마지막 군부대 철책이 막고 있습니다

좌틀로 가면 군부대 우회라고 하는데 우리는 직진하여 군부대 철책을 하천 다리밑으로 통과하여 군부대 아파트를 지나서 차도와 만나고 좌틀하여 진행하여 배모루 군부대에 도착하여 명성지맥 3구간을 마무리합니다 2구간을 진행한 땡중님 가가멜님과 종주완성 인증을 하고 무영객님과도 마무리 인증을 하고 헤어집니다

우리팀은 영평천과 한탄강 합수점 아우라지 나루터로 차로 진행하여 인증을 하고 날머리는 왕방지맥과 명성지맥 날머리로 한탄강과 영평천 합수점입니다
명절을 맞이하여 교통혼잡을 피하여 명성지맥을 진행하였는데 무사히 마칠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함께 산행한 뚜벅이님 유레카고문님 땡중대장님 가가멜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지맥산행은 지맥산행에 대한 흥분된 마음과 설렘이 있는 한 162지맥 도전은 계속됩니다-세르파-

명성지맥 왕방지맥 날머리 아우라지입니다 명성지맥 완주를 인증합니다

배모루 명성지맥 완주를 인증합니다 무영객님도 함께합니다

불무산 인증을 합니다 유레카고문님 뚜벅이님입니다

좌로부터 땡중대장님 세르파 유레카고문님 뚜벅이님 가가멜님입니다

배모루 인증을 합니다

무영객님 만나서 반갑고 함께 산행을 해서 즐거웠습니다

아루라지 날머리를 인증합니다

뚜벅이님 아우라지 인증을 합니다

좌 한탄강 우 영평천 합수점입니다

합수점방향입니다

도내지 고개 들머리입니다

3806부대 버스정류장 3구간 들머리입니다

신일기도원 방향입니다

임도길로 진행하고 아래 좌측으로 지맥을 접속합니다

지맥길 접속합니다

묘지를 지납니다

군부대를 우회합니다

지뢰밭 군부대 우회입니다

헬기장을 지납니다

불무산을 인증을 합니다 무영객님 반갑습니다

특색있는 방카입니다

662.7m 불무산입니다 치고 오르기가 힘이듭니다

암봉지대를 지납니다

여기까지 가면 알바입니다 후퇴하여 지맥길은 우틀입니다

명성지맥편집

방골고개입니다

방골고개 방호벽입니다

방호벽을 지나서 철문을 열고 진행합니다 철문이 잠금장치가 없어서 열립니다

방골고개 인증을 합니다

철문을 뒤돌아봅니다

임도로 올라서 지맥을 접속합니다

지나 온 지맥길입니다

종자산 643m 입니다

운산리 고개입니다

보장산 임도입니다

보장산까지 임도로 진행하여 지맥을 접속합니다

우측으로 지맥을 진행합니다

헬기장이 나옵니다

보장산입니다

보장산 인증을 합니다

진행하여 할 배모루 방향 능선입니다

350 봉입니다

철책의 봉우리를 통과합니다

아파트로 탈출하여 차도로 접속합니다

배모루 인증을 합니다

명성지맥 완성을 자축합니다

아우라지 날머리입니다

날머리 아우라지 멋집니다

함께해서 명성지맥을 완성하고 즐거웠습니다

아우라지 셀카입니다

불무산 무영객님이 사진을 찍어줍니다

명성지맥을 완성합니다

배모루 명성지맥 완주를 인증합니다

세르파의 지맥에 대한 흥분된 마음과 설렘이 있는 한 162지맥 도전은 계속됩니다-세르파-